• 최종편집 2024-07-25(목)
 

▶ 신속한 피해복구와 경영 불안 해소

▶ 올해 6억 910만원 예산확보 지원 확대

02-여주시 가축재해보험 가입지원-사진자료(농장화재).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자연재해, 화재, 가축질병 등으로 가축이나 축사 피해 발생 시 신속한 피해복구를 돕고 경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축산농가의 가축재해보험 가입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함께 화재, 가축질병 등 예상치 못한 재해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해와 농장운영을 위태롭게 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가축재해보험에 가입된 경우 폐사에 따른 손실 보장과 축사 및 타인의 재산 피해에 대해 보험가액의 100%를 보상하고 있어 재해 발생 농가의 신속한 원상회복과 소득 보전을 가능하게 해 재해보험에 대한 축산농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가축재해보험에 대한 관심과 가입을 희망하는 농가가 증가함에 따라 여주시는 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하는 한편 총 6억91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여주시 김현택 축산과장은 “최근 축사시설 화재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고 이상기후로 자연재해 위험이 커질 것을 대비해 재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가축재해보험에 적극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축재해보험은 취급 보험사(NH농협손해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고 축산업 허가(등록)를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 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1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가축재해보험 가입 적극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