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240610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뜻을 모아 제375회 임시회(폐회중)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jpg
사진/경기도 의회 제공

[양해용 기자]=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영, 국민의힘·의정부1)는 10일 제374회 임시회(폐회중) 제3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총 4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이날 회의는 효율적인 경기도의회 11대 후반기 원구성을 위하여 시급성이 있는 안건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으며, 이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이 새롭게 선임되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회안으로 제안된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경기도의회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가결하였다.


김정영 위원장은 “이번 개정안들은 전반기 의장 및 부의장의 임기와 상임위원의 임기를 의원의 임기 개시 후 2년으로 개정하려는 것으로, 전·후반기 의장단의 균형있는 임기보장을 위하여 의장단·교섭단체대표·위원장단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 지방의회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19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뜻을 모아 제375회 임시회(폐회중)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