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이대권 기자]=여주시에서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기위해 필요한 상세주소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351명의 대상자에게 신청 안내문을 발송하고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신청한 선착순 50명에 한해 양우산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상세주소란 다가구주택, 원룸, 상가 등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가동 101호’, ‘2층 201호’와 같은 동·층·호를 말한다.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은 아파트나 빌라같은 공동주택과 달리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아 응급상황 시 대응지연, 택배나 우편물의 반송·분실 등 많은 불편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상세주소를 부여하면 우편물, 택배 등을 정확히 전달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응급상황에서도 지체없이 해당 주소를 찾을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응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세주소는 다가구주택이나 상가 등의 건물 소유자 혹은 소유자의 동의를 얻은 임차인이 신청 가능하며, 건물의 동·층·호에 대한 배치도와 건물의 소유자 및 임차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여주시 행복민원과 주소팀을 방문해 신청 혹은 정부24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여주시는 상세주소를 알리기 위해 집중홍보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기간 내 신청하신 50명에 한해 홍보용품인 양우산을 배부하는 등 신청률을 제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세주소 신청하고 편리하게 생활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