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01-여주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혁신대회 수상1.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여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중하)에서는 지난 22일 농업인들에게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한 농업인 경영 마인드 제고 및 소득창출 도모를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 참가하여 3개분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는 스마트경영 혁신 우수사례 경진은 스마트경영(정보화전략), 스마트콘텐츠(미디어크리에이터), 스마트마케팅(라이브커머스), 시군별 사이버농업인연구회 활동으로 총 4개분야에 대해 심사를 통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여주시는 4개분야 경진에 참여하여 스마트경영(정보화전략)분야에서 최원태 농업인(점동면)이 스마트축산(낙농) 경영에 관한 내용을 발표하여 대상을 수상하였고, 스마트마케팅(라이브커머스)분야에서 이민재(가남읍), 김유라(북내면) 농업인이 여주쌀 판매 라이브커머스를 현장에서 경진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시군 사이버농업인연구회 경진에는 여주시 사이버농업인연구회 1년간 연구회원 활동실적을 평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이 생산하는 농산물 및 가공품을 전시하여 홍보했다.

 

정건수 기술기획과장은 "여주시에서는 스마트농업 경영을 위하여 사이버농업인연구회를 육성하고, 여주 농산물 온라인 판매 및 홍보를 위해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여주 농산물의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하여 스마트경영 농업인을 육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3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참가, 3개분야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