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 여주농촌활성화를 위한 여주인적자원 구축을 마련!! 

05- 2024년 여주시 시·군역량강화사업 농촌현장코칭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여주농촌활성화센터(센터장 원동학)는 지역인적자원육성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현장코칭전문가 」 양성과정을 통해 여주농업농촌 활동가를 발굴하고 여주농촌 활성화를 위한 여주 인적자원 활성화 구축을 마련하였다.

 

지난  21일(화) 여주시 북내면 주암1리 마을회관에서는 현장코칭전문가, 마을리더 및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현장코칭전문가 수료식”을 진행되었다.

 

이번 농촌현장코칭전문가는 여주농촌 주민의 삶 실태 조사 위한 활동가 양성을 위해  ▲ 농업정책의 이해 ▲ 중간지원조직 및 지역자원 활용방안 ▲설문조사 방법론  ▲현장실습 등의 주제로 총 4회차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활동가들은 향후 진행될 7월부터 시작할 여주시 농촌지역(9개읍면 236리) 전부를 대상으로 마을자원조사 및 설문조사를 수행 할 예정이다.

 

농촌현장코칭전문가 양성교육을 이수한 청년농부 강현 씨는 “이번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농촌활성화의 필요성과 절차 등을 이해하였고 여주만의 기초조사자료를 만든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원동학 센터장은 농촌현장코칭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이번 수료한 분들 한분 한분 모두 여주시 농업농촌을 활성화 하는데 꼭 필요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여주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여주시 농업농촌의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체결한 “농촌협약”에 따라 2023년 11월 설립된 중간지원조직으로 시군역량강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농촌활성화지원센터 (☎031-882-880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554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여주시 시·군역량강화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