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04-여주시 관광에 힘을 불어넣는 지역화폐 도입1.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과 지류형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상품권’ 업무 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여주시는 관광도시 발전의 초석으로 관광의 목적을 가진 소비 시에만 페이백을 통해 지급·유통되는 차별화된 방식을 고안하여 운영할 계획을 하고 있다. 이렇게 운영된다며 사용자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지역화폐의 유통과정에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가 없어 발행된 지역화폐 전액이 지역 내 상권으로 흘러가기에 지역관광 누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 81개 지자체에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조폐공사와 협약을 맺고,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에 도입되는 새로운 운영 모델인 『여주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도입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초기 사업 대상은 뛰어난 자연 경치와 쾌적한 넓은 부지로 여주시 관광객 증가에 큰 역할을 해온 여주 남한강 둔치에 조성된 공공 캠핑장으로 이용객에게 직접 페이백을 통해 지급되고 소비될 예정이다. 이후 지역축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관광프로그램과 접목한 지역화폐 페이백 사업이 확대된다면 여주시민은 관광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또한,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은 여주가 관광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으로, 여주사랑상품권이라는 경제기반 사업을 관광과 접목함으로 여주시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 경제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2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관광에 힘을 불어넣는 지역화폐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