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구인구직만남의날3.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1일 '2024 이천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청년일자리카페 청년 e-룸에서 개최하여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60여명과 우수 인재를 구하는 5개기업이 참여하며 만남의 장을 가졌다.

 

㈜발렉스서비스, 샘표식품, 영진아이엔디㈜, 코스맥스엔비티, 하이랜드이노베이션 등 5개 기업은 청년 구직자 24명에 대한 현장 면접을 실시했으며,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취업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교육연구소 박보영이사와 이천기획 이경한 대표는 창업을 위한 점포 선정과 마케팅 등에 대해 궁금해 하는 청년 1:1컨설팅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청년들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취업 타로카드를 비롯하여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면접 이미지메이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및 인화를 제공 등 청년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이천시장은 행사장을 둘러본 후 청년이룸 앞 광장에서 청년 40여명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청년 일자리, 취업 연계 프로그램 확대 등 청년정책을 포함해 시정 전반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이라는 한 청년은 “청년도전지원사업과 같은 유익한 사업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청년만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처음 참여해본다. 다양한 체험과 여러 기업체와의 현장 면접에 참여하며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희 시장는 "저도 2번의 낙선 후에 세 번째에 시장에 당선되었다. 마음속에 꿈과 희망을 품고 끊임없이 도전하면 이룰 수 있으니 힘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4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4년 청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