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 대상자 모집.jpg
포스터/이천시청 제공

[이대권 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31일까지 2024년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치유농장(체험농장)과 유관기관을 매칭하여 대상자가 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다회차 현장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인지기능개선, 우울증 및 스트레스 감소 등 농업활동에 따른 치유효과를 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자격은 이천시 소재 치매노인·우울증 환자·장애인 등을 관리하는 유관기관, 직무 스트레스 고위험 직업군이며 대상자가 농장으로 직접 방문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관은 치유 프로그램 체험비용을 전액 지원받는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를 갖춘 후 5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방문, △전자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정현숙 농업진흥과장은 “치유농장의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농촌 치유프로그램은 인지기능 개선, 우울증 감소 등 신체적·정신적 치유효과가 크다.”며 “치유농장 육성 및 치유농업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31-644-41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5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24년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 대상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