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0517)[미래교육과]남양주시, 박영주 휴먼북 초청강좌 ‘아로마테라피’ 실시(사진).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6일‘휴먼북 인생대학’ 휴먼북(book) 요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휴먼북 요일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휴먼북 라이브러리(정약용도서관 1층)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식물로 치유와 힐링(아로마테라피)’ 강좌에서는 아로마테라피스트 박영주 휴먼북이 강연을 맡아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고 블렌딩, DIY를 통해 실생활에서 에센셜 오일을 적용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박영주 휴먼북은 “아로마테라피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고, 몸의 질환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기능까지 향상시켜주는 대체의학이다”라며 “오늘 이 시간이 여러분의 심신에 치유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식물에 이렇게 다양한 향기가 있고, 식물의 향으로도 치유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고 아로마오일까지 선물로 받아 힐링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또는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https://dasanedu.nyj.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미래교육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 4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달의 휴먼북 요일에는 △홍경미 휴먼북(알고 마시는 커피가 맛있다) △성승제 휴먼북(남들은 꿈을 버릴 때 나는 꿈을 키웠다) △이태영 휴먼북(내 손안의 마술사:스마트폰 촬영의 모든 것)이 활동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227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박영주 휴먼북 초청강좌 ‘아로마테라피’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