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홍보중인 양주시2.jpg
사진/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양주시(시장 강수현)와 양주시체육회(회장 임재근)가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식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캠페인을 펼쳤다.

 

파주시 임진각평화누리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양주시는 대형 현수막과 피켓 퍼포먼스를 하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의지를 강렬하게 표현했다.

 

양주시체육회 주도로 펼쳐진 퍼포먼스에 강수현 양주시장과 임재근 양주시 체육회장 및 체육회 관계자들은 행사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에게 양주시의 유치 열망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시의 이번 퍼포먼스는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의 대체 시설을 양주시로 유치하고자 하는 전략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는 최적의 교통 여건과 충분한 부지 면적, 그리고 저렴한 부지 매입 비용 등을 내세우며 스케이트장 유치에 적합한 도시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양주시는 태릉 주변으로 형성된 동계 스포츠 인프라를 이어갈 새로운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의 유력한 후보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경기도체육대회에 양주시는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지역 발전과 국제 스포츠 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중대한 기회로 삼아 경기도민의 관심을 끈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8일부터 시작해 11일까지 파주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에는 31개 시·군 11,610명의 선수단이 참여했으며 양주시는 2부에서 425명을 출전시켜 가장 규모가 크다.

 

태그

전체댓글 0

  • 51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식 참여…양주시체육회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열기 채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