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240503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jpg
사진/평택시의회 제공

[양해용 기자]=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대표의원 김혜영)는 3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혜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이종원·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국제국장, 문화예술과장, 기업지원팀장, 평택문화재단 사무처장 등 약 25명이 참석하였으며, 회원 소개 및 인사 후 연구용역 계획을 청취하고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240503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착수보고회.jpg

해당 연구용역은 ‘평택시 메세나 도입 및 활성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국내 및 국외 지역 메세나 운동의 현황과 문제점 조사 △메세나 우수 지자체 사례 발굴 및 벤치마킹 △평택시 문화예술 지원 현황 조사 및 기반 검토 등을 토대로 “평택형 메세나 도입 및 운영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혜영 대표의원은 “기업의 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앞으로 증대될 것이고, 최근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에서도 메세나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하며, “평택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메세나 활동의 활성화와 기반 조성을 통해 평택시민이 더욱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5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