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5(목)
 
3.청년정책과(의정부시, 제3기 청년협의체 워크숍 성료)2.jpg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청년공감터에서 제3기 청년협의체(위원장 곽신애) 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3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는 다양한 분야의 19~34세 청년 57명으로 구성됐다. 정기 분과회의 개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청년위원회 참여 및 청년의 날 행사 기획 등 청년들의 의견과 요구를 종합해 체계적인 청년 정책을 발굴한다.

 

워크숍은 청년들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와 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듣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목적성’ 있는 청년협의체, ‘개성 있는’ 분과로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레크레이션 활동을 하며 청년협의체 위원 간 단합력과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곽신애 위원장은 “오늘 활동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며 좋은 출발점을 마련했다”며, “의정부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남봉준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모아 보다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맞춤형 청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8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부시, 제3기 청년협의체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