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5(토)
 

2.교통기획과(의정부시, ‘제7차 교통정책 전략회의’ 개최)2.jpg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 망월사역 주변 지역 발전 전략 논의

▶ 민락TG 유지관리도로 개방을 통한 민락-고산 연결 방안 모색

 

[이종윤 기자]=의정부시(김동근 시장)는 4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7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열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한 교통정책 추진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시장, 의정부도시공사 사장, 안전교통국장, 관련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망월사역 주변 지역 발전 전략 ▲민락TG 유지관리도로 활용방안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영 ▲주차 공급 및 단속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망월사역 주변 지역은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과 연계해 문화·관광 및 상권 활성화 방안을 함께 추진해 활력있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민락-고산 간 교통소통이 가능하도록 민락TG 유지관리도로 활용방안을 관계기관과 지속 협의하고 있다.

 

원거리 통학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학생 통학 버스 사업은 수요 분석 및 노선 확정, 운송업체 선정 등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자원 및 공공자원을 활용한 주차 공간 확보에 주력해 부족한 주차 공급 해소에도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부서 간 협업을 통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격주에 한 번 개최하는 등 당면한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교통도시 의정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51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부시, ‘제7차 교통정책 전략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