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5(토)
 
(0422)[행정지원과]남양주시, 중국 창저우(상주)시 대표단 맞이... 자매결연 25주년 간담회 가져(사진2).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창저우(상주)시 대표단이 남양주시를 공식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국 창저우(상주)시 대표단은 남양주시와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간담회를 가지고 그 동안의 교류 성과를 확인하며 창저우시 역사 문화에 관한 도서 기증을 비롯해 문화예술, 기업경제 분야의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쉬쥔 창저우(상주)시 부시장은  “방문 요청에 기꺼이 응해주시고 대표단을 환영해주신 남양주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가 25년 동안 자매결연 관계를 이어온 만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  “오늘 중국 창저우(상주)시와의 25주년 기념 간담회를 계기로 다시금 우리의 자매결연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동안 쌓아온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양 도시가 여러 분야에서 함께 발전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대표단은 간담회 후 남양주에 위치한 빙그레, 일신비츠온 기업방문을 통해 경제교류 분야에서 서로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남양주시는 1999년 9월 창저우(상주)시와 자매결연을 체결 이후로 그동안 행정, 문화, 예술, 청소년, 민간단체의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진행하는 등 상호 협력하여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중국 창저우(상주)시 대표단 맞이... 자매결연 25주년 간담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