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0422)[여성아동과, 보육정책과] 남양주시, 관계 기관 합동 _어린이 통학 버스 안전 점검_ 실시(사진2).jpg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이종윤 기자]=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계 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 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은 매년 2회(상·하반기)실시하며,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통학버스를 운영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번 합동 점검은 남양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자동차 안전단속팀, 남양주시 자동차관리과 등 관계 기관 및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시 내에서 운행되는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통학 버스 25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점검 항목은 △어린이 통학 버스 신고 여부 △ 통학 버스 구조 요건 구비 여부 △안전 교육 이수 여부 △차량 보험 가입 여부 △안전 운행 일지 작성 여부 등으로, 매년 상하반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중대한 위반 사항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 및 시정 조치가 이뤄졌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관리를 통해 통학버스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03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양주시, 관계 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 버스 안전 점검’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