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5(토)
 
사진1)헌화하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jpg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양해용 기자]=화성시의회는 4월 15일,‘4.15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 105주년’을 맞아 건립된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화성시 향남읍 제암리) 개관식에 참석해 숭고한 선열의 정신을 이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 이은진, 조오순, 이해남, 명미정,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고 서울지방보훈청장,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광복회원, 유공자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사진2)태극기든화성시의회 의원과 내외빈 단체.jpg

개관식 전 사전행사로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배정수, 송선영 의원이 고주리 순국 묘역 덕우공설 묘지와 제암리 23인 순국 묘역을 찾아 헌화 및 참배를 했다.

 

이후 이어진 개관식에서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숭고한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유공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하며, “우리가 누리는 자유를 위해 싸운 그들의 희생을 기리는 이곳이 화성시의 독립운동 정신을 배우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개관식은 화성시 독립운동가 131명 영상 상영, 훈장 기증,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 상설전시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은 상설전시실, 기획 전시실, 어린이 전시실 3개로 화성시 독립운동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교육 및 전시해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 홈페이지(hs815.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74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의회,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 개관식 참석.. 숭고한 선열의 정신 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