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5(토)
 

▶ 방문객수, 연령대, 매출 통한 수혜 상권 분석

▶ 관광정책 수립과 시정 정책자료로 활용 기대

[이대권 기자]=2024년 4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작년(2023년 37회 이천도자기축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결과 활용안을 확정했다.

 

분석결과 내 도자기축제 타지역 방문객 유입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성공적인 축제를 위하여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도출된 방문객의 지역, 연령에 맞는 홍보방안 및 탄력적인 운영계획 등을 마련하였다.

 

첫째, 업종별 소비금액이 큰 사업장에 홍보물 우선 배부 및 유입인구 많은 지역 위주로 축제 홍보영상 송출 및 지하철역, 전철 내부 배너광고 등을 통한 홍보 강화

둘째, 방문자 중 성‧연령별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른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셋째, 온라인을 통한 이천도자기축제 홍보 시 인기 키워드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방안 제시

넷째, 방문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요일별, 시간대별, 지역별 셔틀버스의 탄력적 운영으로 방문자들의 편의성 강화

 

이천시 관계자는 ‘2024년 이천 도자기축제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데이터기반행정의 다채로운 운영전략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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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빅데이터 활용, ‘이천 도자기 축제’ 분석 눈에 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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