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코로나19%20지원사업%20웹자보.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문신)와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항진․ 민간위원장 이석자)는 ’코로나19대응 여주시 착한이웃 – 긴급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신청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여주시 착한이웃이 주최하고,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관하는 ’코로나19대응 여주시 착한이웃 – 긴급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소득 감소 근로자와 농업인, 예술인을 돕고자 마련된 공모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생계에 직격타를 입은 신청자에게 생활에 필요한 긴급 지원금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많은 여주시민이 참여한 <여주시 착한이웃 기부 릴레이 운동> 기부금이 본 사업의 지원금으로 사용되며, 지원대상은 코로나로 인해 전년대비 소득이 30%이상 감소한 근로자, 농업인, 예술인 등이 지원 가능하다. 단, 전국민 대상 재난기본소득 이외 정부와 지자체의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 대상자 지원금을 받은 경우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코로나19대응 여주시 착한이웃 – 긴급 지원 사업‘ 문상원 심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여주시민들을 돕기 위해 많은 분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기부에 동참해주셨다. 협의회와 협의체가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지역사회 곳곳에 기부금이 균등하게 분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본 긴급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7월 1일(수)부터 17일(금) 까지이며,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 또는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본 사업은 기존의 정부나 지지체의 코로나 19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을 방지하기 위하여 많은 고민 끝에 지원대상자를 근로자, 예술인, 농업인으로 선정하였으며, 여주시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므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관련 문의는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 031-883-3304,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031-886-4510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대응 [여주시 착한이웃-긴급지원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