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5(토)
 
과천시청.jpg
사진/과천시청 제공

[양해용 기자]=과천시는 자살 고위험시기로 알려진 3~5월 동안 시민들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자살사망자 발생 추이 조사’ 자료에 따르면, 해당 기간에는 계절적 요인과 구직 스트레스 등 사회적 요인이 연관돼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관련사진)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해 6월 16일 과천 중앙공원에서 정신건강 홍보 부스를 개최한 모습1 (2).jpg

이에,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시민에게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과 약국, 마트, 관공서 등에 도움기관 정보가 담긴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하고, 정신건강 검진 서비스에 대한 홍보도 함께 추진한다.

 

전상배 과천시 자살예방센터장은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관련 서비스 이용을 적극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자살시도자 및 고위험군에 대한 자살위기상담, 치료비 지원, 자살 유족 지원,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을 통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우울감, 자살 생각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24시간), 과천시 부설 자살예방센터(02-504-4447)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931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천시,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