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도서관주간 포스터.jpg
사진/화성시청 제공

 

[양해용 기자]=화성시립도서관(운영: 화성시문화재단)에서 4월 한 달간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기념하며 작가와의 만남, 공연,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계의 주요 기념일인 ‘도서관의 날’은 2023년 4월 12일을 시작으로 올해 제2회를 맞았으며, 그로부터 1주간 이어지는 도서관주간은 60회를 맞이했다.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전국 도서관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운영한다. 2024년 공식 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로, 내일을 더 빛나게 해줄 훌륭한 자료들이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화성시문화재단 운영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며, 공식 주제와 연계하여 ‘내일’, ‘소장’을 키워드로 행사를 계획하여 진행된다.

 

작가 초청 강연으로는 ▲‘당신 그리고 내일’ 강원국 작가와의 만남(삼괴도서관) ▲‘상상력 소장 중’ 최은영 작가와의 만남(병점도서관) ▲‘책 속에 담긴 내 마음을 뽑아 읽어요’ 김경미 작가와의 만남(정남도서관) ▲「하트방구」 윤식이 작가와의 만남(진안도서관) 등이 진행되며, 작가를 만나 전문 지식도 듣고 연계 활동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 ▲어린이 입체낭독극(중앙이음터도서관) ▲재미상상 소장소: 드로잉 매직쇼(송산도서관) ▲‘먹보쟁이 점’ 종이 회전극(태안도서관) 공연 등이 진행되며, 특강과 체험 행사로는 ▲나의 소장도서 새활용 북아트(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 ▲환경을 지키는 독서캠프(왕배푸른숲도서관) ▲도서관, 블랙홀을 만나다(삼괴도서관) ▲그림책 수상작으로 예술하기(송린이음터도서관)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두배로 대출 주간, 연체자 패널티 면제, 도서대출 영수증 응모 이벤트, 파손도서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도서관 주간 동안 운영한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기념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접수 신청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25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립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