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3.도서관과(의정부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기획전시 ‘마주하다’ 성료).jpg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의정부시청 이종윤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부터 의정부미술도서관에서 선보인 기획전시 ‘마주하다’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동시대 작가들의 시선으로 의정부의 삶과 기억을 조명하고, 의정부를 매개로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의정부시 문화예술 자산인 백영수 작가의 의정부 정착 후의 작품을 선보였다.

 

신사실파의 일원인 백영수 작가의 회화를 비롯해 김현주, 조광희, 김윤하, 맨디리, 정혜연 작가의 회화, 설치, 영상, 아카이브 등의 작품은 다채로운 의정부의 모습을 담아내며 시민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달력 활동지, 작가와의 대화, 모빌 만들기 등의 전시 연계 교육 활동도 호응을 얻었다.

 

약 3달 동안 진행된 이번 전시는 총 2만7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한 시민은 “의정부에서 이런 훌륭한 전시를 관람해 기쁘다”며, “도슨트들이 작품에 대해 상세하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의정부시의 문화적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부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기획전시 ‘마주하다’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