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광주시, 2023년 행안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jpg
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시 천정수기자]=광주시가 지난 26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혁신평가는 행안부에서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지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혁신 실행력과 시민체감형 혁신성과를 측정한 평가로 2023년에는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체감도 등 3개 평가항목 10개 지표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혁신평가단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10개 평가지표 중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이용자 중심의 공공서비스 개선,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우수 혁신사례 확산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보통 이상의 고른 성적을 받았다. 이를 통해 광주시는 그간의 기관장과 공직자들의 혁신 노력과 구체적인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앞으로도 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갖고 공직자의 창의적인 사고와 아이디어를 통해 혁신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며,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시책들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3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2023년 행안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