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1.일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기본계획 승인.jpg
조감도/안성시청 제공

[안성시 고영일기자]=안성시는 지난 20일 “일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기본계획 승인이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란 365생활권을 조성하기 위해 읍ㆍ면소재지를 중심으로 거점지로서 부족한 기능을 보완하고 문화ㆍ복지 등 생활 인프라를 마련하여 서비스 공급거점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일죽면 기조생활 거점 조성사업은 2021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는 9,200백만원으로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추진하며, 기본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사업은 일죽면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농촌공간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중이며, H/W 사업으로 일죽면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생활건강문화센터 건립, 생활건강쉼터를 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S/W 사업으로 기본계획 수립 시부터 지역주민의 의견 반영을 위한 워크숍과 현장포럼, 주민위원회 등을 개최하여 최종적으로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문화배움교실 운영 및 배후마을 전달체계 구축 등으로 적극적으로 마을과 소통하며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 농업정책과장은 “일죽면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생활SOC 시설 확충 및 지역의 특성있는 자원을 활용한 사업과 연계하여 배후마을의 발전 및 주민의 생활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일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