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중리동 주민자치회  정기총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는 7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중리동 주민자치회 정기총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1기 주민자치회 임기 만료로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중리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중리동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2024년 자치계획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정기총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은 ▲2024년 정기총회 및 운영세칙 변경 ▲ 중리동 주민자치회 분과개편 ▲2024년 자치계획 실행계획서 작성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원들은 서로 중리동의 발전요소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주민자치 분과위별로 2024년도 추진 예정인 2023년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7개 사업계획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했다.

 

주민자치회는 마을의 실정을 잘 알고 있는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마을의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하는 주민대표기구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올해도 주민자치사업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재 중리동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체계적인 자치계획을 수립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한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회가 주민 구심점 역할을 하여 더욱 행복하고 발전된 중리동을 만들어가는데 크게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3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리동 주민자치회, 정기총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