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3(일)
 

추가 05- '현진영 고! 여주 고!' 탑골가수 현진영이 여주시에 떴다 (2).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지난 6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여주시에 위치한 주록리계곡 인근에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여주시 편이 진행됐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시연하며 소비를 진작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로 진행되는 콘텐츠다.

 

이날은 여주시에 위치한 주록리 계곡에서 진행됐는데 경기도 여주시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로 슬기로운 소비를 보여주었다. 이날 슬기로운 소비생활 시연에는 시사평론가 김성수씨와 가수 현진영, 개그우먼 안세희가 참여했다.

 

이들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도내 많은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회복되고 있는 사연들을 얘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난기본소득 정책 시행에 대해 큰 박수를 보냈다.

 

재난기본소득을 모두 소비한 도민들에게 기 발급받은 지역화폐를 충전해서 사용하면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사용을 독려했다.

 

금사면 주록리에 방문한 이들은 청정마을로 유명한 주록리 계곡이 최근 경기도 계곡정비사업을 통해 완벽한 청정계곡으로 거듭났다며 와서 눈으로 확인해보라고 권유했다.  

 

여주의 특산품인 여주 금사참외(금싸라기 참외)와 블루베리 수확 체험, 주록휴게소에서의 주전부리와 돗자리 등을 지역화폐로 구매한 이들은 시원한 계곡에서 금사참외를 깎아 먹으며 깨끗하게 정비된 계곡의 자연을 만끽했다.  

 

이날 경기도 지역화폐를 활용해 여름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 김성수와 현진영, 안세희는 재난기본소득을 신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슬기로운 소비를 한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수백여 명의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댓들 반응도 뜨거웠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방송을 실시간으로 함께한 시청자들은 이번 여주시 편에서 ‘깨끗하게 정비된 계곡에서 즐기는 물놀이 모습에 나도 같이 시원해진다’, ‘재난기본소득을 전부 소비해서 지역화폐를 묵혀둘뻔 했는데 다시 꺼내야겠다’, ‘우리 가족도 얼른 지역화폐를 적극 사용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아야겠다’ 등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한편 경기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발행할 지역화폐 규모는 1조2,567억원에 달한다. 재난기본소득으로 발행된 지역화폐는 포함되지 않아 이를 포함할 경우 전체 발행규모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어려운 지역 상권을 살리는 수단으로 시작한 지역화폐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그 위상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코로나19로 침체한 골목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도는 여주시를 비롯한 각 시·군과 협조해 한시적으로 10% 특별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골목상권 소비 유도로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진영 고! 여주 고!' 탑골가수 현진영이 여주시에 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