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02-찾아가는 건강지킴이 ! 방문 건강관리사업 만족도 조사.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여주시 이대권기자]=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1월 10일(수)부터 19일(금)까지 방문 건강관리 등록관리자를 대상으로 사업 만족도 및 `24년 우선순위 사업 추진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방문 건강관리 사업은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이 어렵고, 관리되지 않는 건강 문제를 가진 65세 이상 노인, 독거 어르신, 재가암 환자 등을 찾아가 기초 건강 체크, 건강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한다. `23년도에는 2,904가구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 허약 어르신 건강관리, 재가 암 환자 관리, 독거 어르신 햇빛나들이, 폭염‧한파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을 실시하였다.

 

여주시보건소에서는 청년 단기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활용하여 객관성을 확보하면서 전화 설문을 통해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만족도, 서비스 제공 후 규칙적 약물 복용 및 금연 ‧ 절주 ‧ 걷기 등 자가 건강관리 능력 변화도, `24년 우선 추진사업에 관한 요구 조사도 진행한다.

 

방문보건팀에서는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방문 건강관리 사업 대상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수요자가 만족해하고 스스로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찾아가는 건강지킴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건강 문제를 가진 거동불편자 및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 ☎031-887-3633으로 문의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71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허약 노인, 만성질환 어르신 등 맞춤형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