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8기] 수강생을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안내 및 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창업의 시장전망, 내 사업 방향 잡기, 농산물가공 기본 다지기, 사업장 위생관리,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총 10회에 걸쳐 2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예비창업 실무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기초반, 심화반) 1년, 가공장비활용교육(실전반)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가공장비 활용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유통·전문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센터 내 기반 시설을 이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2019년 준공 이후 농산물의 가공 기술, 제품 판매를 위한 행정절차,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기술 지원하여 농산물가공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가공사업 진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7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8기 교육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