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이천쌀가루 프리믹스 생산업무 협약체결 (2).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 ㈜새롬푸드농업회사법인(대표 배금주)과 ‘이천쌀가루 프리믹스 배합비’에 대한 생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는 2023년 경기도농업기술원의 공모사업인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사업에 「쌀가루 프리믹스 제조기술개발」을 주제로 선정되어 쌀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개발하는 사업을 도기술원과 공동추진하였다.

 

건식제분용 쌀인 바로미 2 와 경기미 대표품종인 참드림, 이천쌀 대표품종인 알찬미를 활용한 쌀가루 프리믹스를 연구하여 최종적으로 밥쌀용 쌀로 프리믹스를 개발하였다. 쌀 소비방법 다양화 및 소비촉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롬푸드농업회사법인(대표 배금주)은 이천시 모가면에서 농산물 분말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HACCP인증 사업장으로, 이미 제과제빵용 임금님표 이천쌀 쌀가루를 생산하고 있다.

 

이천시에서 개발한 이천쌀 부침가루는 전을 부쳤을 때 밀가루의 부드러운을 최대한 살리고 쌀의 쪽득함을 더한 제품으로 쌀 특유의 식었을 때 굳어지는 현상을 최대한 억제한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향후 이천쌀 튀김가루와 이천쌀 오십원빵 프리믹스 제품등을 순차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오용익과장은 “밥쌀용 쌀의 소비처가 한정된 상황에서, 이천쌀을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으로 활용하여 소비량을 늘리고 임금님표 이천쌀의 브랜드 가치를 재고하여, 쌀가공 시장 확대를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쌀 부침가루 등 쌀가루 프리믹스 제품들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65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쌀가루 프리믹스 생산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