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4(토)
 


광주시,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시민과의 약속이행 순항’ (1).jpg
사진/광주시청 제공

[천정수 기자]=광주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추진된 민선 8기 공약사업 현황을 점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며 시민과의 약속이행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지난 4일 기준 총 90개 공약사업 중 33개 사업이 완료돼 36.7% 이행률을 나타내고 있다.

방세환 시장의 주요 공약은▲지하철 8호선 연장▲광역버스 노선 신설▲그린 스파이더웹 라인 구축▲세계관악컨퍼런스 유치 ▲e스포츠 대회 개최▲마이스 산업을 통한 도심 및 역세권 활성화▲복합도시계획 수립 및 성장관리계획 지역별 세분화 등 사업을 시민에게 약속했다.

 

이 중‘마이스 산업을 통한 도심 및 역세권 활성화’ 공약은 지지부진하던 역세권 개발사업을 특유의 결단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지난11월 ‘광주 역세권 상업‧산업용지 복합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해 순항 중으로 향후 시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은 미래를 대비하는 공간계획의 조속한 실행으로 목표연도까지 인구 50만 자족도시로 성장을 도모해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이룰 계획이다.

 

아울러,‘세계관악컨퍼런스 유치’도 개최 확정 후 조직위 구성을 통해 대회를 준비 중이다.

 

이와 관련 방 시장은“교통 분야의 대다수 공약은 장기적이고 중앙부처 및 관련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의 필요 등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며“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해 사전에 대안을 준비해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5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시민과의 약속이행 순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