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시장·이항진)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민이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주민신고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사망사고(민식이 사건, ’19.9월) 발생과 관련 어린이 교통안전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19.4.17~)에 어린이 보호구역이 추가 결정됐다.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인 ▲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 버스정류소 10m 이내 ▲ 횡단보도 등은 기존 주민신고제 운영과 동일하게 연중 24시간 적용한다.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는 시민이 신고요건에 맞춰 신고하면 단속공무원이 현장 출동없이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로, 시민이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해 1분 간격으로 위반지역과 차량번호 식별이 가능하도록 동일한 위치에서 사진 2장 이상을 촬영하면 된다.

 

시는 6월 23일까지 행정예고를 통해 시민의 의견 수렴 및 사전홍보 활동 등을 실시하고, 7월말까지 계도기간을 운영하며, 이 기간에는 계고장이 발부되고 과태료는 오는 8월 3일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시행으로 어린이 안전 등의 문제가 개선되고, 선진 주정차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도입, 단속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