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광주시,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본격화 민간사업자와 협약 체결 (1).jpg
사진/광주시청 제공

[천정수 기자]=광주시는13일 광주역세권 상업·산업시설용지 복합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인 한국토지신탁 컨소시엄 간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의 컨소시엄에는㈜한국토지신탁,㈜포스코이앤씨,미래에셋증권㈜,교보증권㈜,코오롱글로벌㈜,(의)서울효천의료재단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아이그린파크 등이 참여했으며 지난6월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후 민간사업자와 협의 끝에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역세권 복합 개발사업은 오는2029년 준공 계획으로48만㎡ 규모의‘앞으로 우리들이 살아갈 도시’를 뜻하는 넥서스(NEXUS) 도시 건설을 목표▲문화·상업·업무·주거시설▲종합병원▲복합쇼핑몰▲멀티 플렉스 영화관▲어린이 실내놀이터▲컨벤션▲환승주차장▲창업기업 지원시설▲광주역 입체 보행통로▲문화의 거리 등을 포함한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이다.

 

한국토지신탁 컨소시엄이 제안한 총 사업비 1조8천억원 규모의 이번 개발사업은 2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8천500억원의 부가가치 효과 창출, 9천명의 취업 유발효과 등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경강선,수서~광주선 개통 등과 연계해 수도권 동남부 중추도시이자 광역교통 중심지로 조성할 계획”이라며“50만 자족도시 건설의 초석을 딛고 더 나아가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경제·사회·문화적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7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본격화 민간사업자와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