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11월 1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다채롭게 개최 

1-2.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jpg
사진/안성시청 제공

[고영일 기자]=안성시농민단체협의회(회장 우순기)주관으로 농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1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최혜영 국회의원,안정열 의회의장 등 시의원,지역농협조합장과 기관단체장,농업인 단체 회원 등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성농업과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우수 농업인 표창을 수여하고,청년단체(안성시4-H연합회),체험마을,안성농업인새벽시장운영협의회,안성농산물가공협동조합,지역농협 등이 참여해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그리고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관 운영,안성시 특산자원융복합 가공상품 홍보 및 판매,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임대하는 농기계 전시 및 농기계 임대 이용 방법 안내,옛농기구 전시 등을 통해 일반 시민들도 함께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농업의 신기술 개발과 고품질화로 농업 경쟁력 향상과 소득증대에 탁월한 실적이 있고 농업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농업인에게 수여하는 ‘제10회 안성시 농업인 대상’14개 부문 수상자와 농업발전 유공자 4명,선도농업인 9명,농업인단체 우수회원 7명이 수상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기념할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안성시 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안성시는 2017년부터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11월11일을 ‘안성시 농업인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