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2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장문화제(1).jpg
사진/양평군청제공

[천정수 기자]=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미경)는 지난 11월 6일부터 7일 이틀간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내 주차장에서 정 담은 김장문화제를 진행했다.

 

김장문화제는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됐으며,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양동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만들어 온정을 나누는 행사이다.

 

이날 김장문화제에는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뿐 아니라,전진선 양평군수,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양동면이장협의회(김종선 협의회장),양동면새마을회(협의회장 김상덕,부녀회장 안숙자),양동적십자봉사회(회장 최정숙),양동생활개선회(회장 안정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양동면청년회(청년회장 박영복),양동면의용소방대(대장 이성종),양동면체육회(회장 김재선),양동초등학교 학부모회,옹달샘(시설장 장정아),평화의집(원장 조선영),양동농협(조합장 성기석),양동신협(이사장 신현문),양동면사무소 등 관내 기관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축제 같은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이번 김장문화제에는 양평군 홍보대사인 이선희 셰프를 초빙해 양평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활용하여 특별한 레시피로 더욱 맛깔나는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문화제에 참석한 봉사자들이 손수 배추를 절이고 속을 버무려 만든 김장김치와 백김치,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부한 계란 100판은 양동면 100여 명의 이웃에게 전달되어 추운 날씨가 무색하게 따뜻한 양동면의 풍경을 만들어냈다.

 

 전진선 군수는 “김장문화제를 통해 사랑이 가득한 나눔을 실천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소외계층이 없는 양동면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정 담은 김장문화제로 이웃과 온정 나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