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주한외국무관단 방문1.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주한외국무관단이 11월 1일부터 1박2일 동안 현장견학으로 이천을 방문하였다.

 

주한외국무관이란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 그리고 국제안보협력을 위하여 각 나라를 대표하여 외교공관에서 머무르며 군사관련 외교 업무를 수행하는 외교관 신분의 군인을 뜻한다.

 

국방정보본부가 주관한 금번 현장견학은 32개국 70여명이 대한민국의 튼튼한 안보태세 확인과 지역문화 체험을 통한 친한화를 위한 목적으로 계획하여 진행하였는데 금번 추계 견학지로 이천이 선정되었다.

 

제7기동군단 방문과 기동시범 견학을 시작으로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 관람과 도자체험, 환영오찬행사 일정으로 이천에서의 일정이 진행되었다.

 

이천시가 주관한 오찬행사는 환영 인사말씀에 이어 국방정보본부장의 감사장과 무관단의 감사패가 이천시장에게 수여되었으며, 특히 품격있고 매력넘치는 문화관광도시를 알리기 위하여 최병준 테너와 수트리오 앙상블의 현악4중주 공연으로 행사장분위기를 끌어올려 박수와 찬사가 쏟아졌다.

 

샤미물 이슬람 무관단장은 무르익은 이천의 가을 행사장 주변을 산책하며“따뜻한 환대와 좋은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꼭 다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를 홍보하는 것과 더불어 민관군이 협력하여 지역방위를 굳건히 하는 것에서도 의미가 있는 만남”이었다며 방문자들에게 “이 자리에서 시작된 이천시와의 소중한 만남과 인연이 계속 이어져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환영인사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356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외국무관단 이천시 방문,“뜻깊은 시간... 환대에 감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