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01 국학기공체조교실 단체사진.jpg
사진/양평군청제공

[천정수 기자]=양평군 보건소는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한 삶을 증진하고자 국학기공체조교실을 11월 2일부터 12월 21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

 

국학기공은 우리나라 전통 심신 수련법을 현대화한 생활체육 스포츠로 심신 이완과 스트레스 해소 및 대사증후군 개선을 위한 배꼽 힐링체조, 단전치기, 활력충전, 뇌호흡, 명문호흡법 등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특히 국학기공체조교실은 사전, 사후 체성분 및 기초체력 측정을 통해 체력 향상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참여도와 적극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의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와 치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주어 긍정적인 에너지 상태를 갖게 한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우리 선조들의 건강 유지법인 한방 기공체조교실을 통해 지역주민의 심신조절능력 개선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만성질환을 예방, 관리해 모든 주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보건소는 국학기공체조교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영유아 경혈체조교실,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교실, 한의약 중풍 예방교실, 한의약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실 등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7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어르신들 심신에 활력 불어넣는‘국학기공체조교실’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