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광주시 초월읍 새마을회, 환경 살리는 ‘탄소 중립 실천 교육’ 실시 (1).jpg
사진/광주시청 제공

[천정수 기자]=광주시 초월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마을운동광주시지회와 초월읍 새마을회 회원 30여명이 준비했으며 초월읍 이장협의회·주민자치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도 환경을 위한 실천에 뜻을 모아 교육에 참석했다.

 

교육은 탄소포인트제 가입 실천과 물 부족 대책에 관한 사항이었으며 특히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공기정화 식물 심기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생활 속 탄소 중립의 지속성을 강조했다.

 

초월읍 새마을협의회 이병창‧최춘란 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탄소 중립 교육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큰 변화의 시작인 만큼 초월읍 새마을회에서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상현 읍장은 “매년 새마을회에서 탄소 중립을 앞장서서 실천해 주고 계심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탄소 중립 실천 운동을 통해 새마을회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 곳곳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초월읍 새마을회는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오는 6일에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51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초월읍 새마을회, 환경 살리는 ‘탄소 중립 실천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