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지역 01- 가남읍, 『가남 따뜻한 식사 나눔』 전달식 (1).jpg

  [여주시 이계찬기자]=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남신우, 민간위원장 윤성희)는 지역 내 결식우려 380가구에 식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28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남 따뜻한 식사 나눔」은 코로나 19관련 감염병 피해 장기화로 인한 결식우려가구에 가정방문을 통한 식품을 지원해 안부확인과 함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30가구에게는 쌀국수, 계란, 김을 지원하며, 150가구에는 여주시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원받은 쌀국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로 위촉된 가남읍 이장협의회(회장 이홍균) 회원과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사각지대 대상을 발굴했으며 마을 곳곳을 방문해 식품을 전달하고 건강상태 체크, 안부확인, 식사여부를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가남읍 이장협의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원봉사로 방역을 실시했으며, ‘여주시민 착한이웃’ 릴레이와 ‘가남쌀나눔고리’ 후원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한마음 한뜻으로 마을 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남신우 가남읍장은 “코로나19 예방과 관내 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써 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남읍, 『가남 따뜻한 식사 나눔』 전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