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1.참드림 벼베기 행사.jpg
사진/안성시청 제공

[고영일 기자]=안성시에서는 참드림 벼베기 행사를 16일 발화동 이상돈 농가 포장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쌀 참드림』의 우수성을 알리고농자재 상승과 쌀값 저하 등으로 어려움이 있는 농업인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서 안성시쌀연구회(회장 김지선등 농업인들과 안성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농협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김보라 시장은 직접 콤바인을 운전벼 베기를 시연하며 고품질 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준 농업인들에 대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확의 기쁨을 함께 했다.

 

해당 농가는 “잦은 강우와 여름철 폭염병해충의 발생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참드림 품종 특성에 따라 적기 이앙과 벼를 키울 때 일주일 동안 논에 금이 갈 정도로 말리는 중간물떼기를 했고질소시비량을 낮게 조절하는 등 고품질 참드림 벼 재배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참드림’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한 대표적인 쌀 품종으로 도열병흰잎마름병 등 병해충에 강하고밥맛이 부드럽고 찰지며단백질 함량이 낮아 밥맛이 우수한 벼 품종으로시 관계자는 앞으로 경기16참드림 등 국내육성품종 보급 확대와 더불어 벼 재배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중간물떼기 방법도 적극 홍보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9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참드림 벼베기 행사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