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예술 활동에 필요한 기초 역량 교육 ‘모두를 위한 기본과정’ 편성

▶ 공모사업 컨설팅, 예술인의 수익 창출 위한 컨설팅 워크숍 운영

10. [도봉사진] 2023 ‘디비디비업’ 예술인 역량강화 워크숍 홍보 포스터.jpg
사진/ 홍보 포스터 도봉구청 제공

[도봉구 천정수 기자]=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이 10월부터 11월까지 도봉에서 거주 또는 활동 이력이 있는 문화기획자,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과정 ‘디비디비업(業)’을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은 2023년 도봉예술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예술활동에 필요한 기초 역량교육부터 공모사업 컨설팅,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지역예술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편성됐다.

 

먼저 예술활동 기초 역량교육 과정인 ‘모두를 위한 기본과정’은 예술활동과 연계되는 저작권, 예술인고용보험, 예술활동에 필요한 세금상식 등 예술인이 개인이나 단체로 활동을 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공모사업 컨설팅 과정인 ‘기획자를 위한 공모사업랩’은 2024년의 공모사업을 준비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예정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 시도되는 워크숍 과정인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랩’에서는 참여 예술인들이 각자의 콘텐츠를 브랜딩‧마케팅하는 실전 과정이 운영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10월 둘째 주부터 각각 5~6회차로 진행되며, 씨알방학간 3층 씨알스페이스에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누리집(www.db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지역문화팀 02-908-295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6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봉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과정 ‘디비디비업’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