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주ESG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여주대학교 등 여주ESG 추진협의체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여주의 발전 도모
[여주시 이대권기자]=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유호진)는 지난 21일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여주ESG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 여주ESG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는 여주대학교 재학생 8명, 여주ESG추진협의체(여주대학교, 여주시가족센터, 여주도시관리공단, 여주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지역자활센터,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구성기관 임직원 8명, 여주시민 6명으로 총 2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식은 단장을 맡은 여주대학교 혁신지원사업추진단장 선병재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1기 여주ESG서포터즈 위촉식과 ESG의 개념 그리고 서포터즈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추진단의 김정은 연구원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진행된 환경 교양 교육은 이정모 前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의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여주대학교 구성원, 여주시민, 여주ESG 추진 협의체 기관 구성원, 서포터즈 구성원이 참석하였다. 교육에서는 산업혁명으로 인한 발전으로 경제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부분이 많지만, 환경 부분에서 극심한 피해가 발생했다는 내용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지구 기온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내용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여주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ESG와 더불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의미가 널리 퍼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오는 10월 4일에는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국내 지속가능발전 권위자인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와 함께 여주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한 ESG 교양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관심있는 시민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