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5(금)
 

20 코로나상담연수 사진.jpg

 [이천시 이승철기자]=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전문상담교육연구회(안성고 이은정)는 오늘(22일)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실시간 화상 상담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는 코로나 19로 심리·정서적 불안을 경험하는 학생들의 등교시점에 맞물려 진행되었으며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위하여 실시하였다.

 코로나19 대응 자기돌봄 절차(이하 SCP-C)는 2020년 4월 29일 Gary Quinn 박사가 코로나상황에 대응하여 개발한 것으로 한국EMDR협회에서 번역하여 2020년 5월 15일(금) 첫 보급하였다.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로 인해 학생들은 현재와 미래의 위험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SCP-C는 학생들이 현재의 특수한 상황에 역동적으로 적응함으로서 학생 스스로 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을 키울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특히 인지행동치료이론에 기반한 것으로 학생들이 불안할 때 혼자서 사용가능한 Tapping기법을 연습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가평북중 전문상담교사(유희은)는 “이론과 실습 모두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코로나 19에만 적합하게 만들어진 상담기법을 배워서 좋았고,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요”고 말했다.
 
수원대평중 전문상담교사(박선미)는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로 불안을 경험하는 학생들을 가정하고 상담실습을 할 수 있어서 실제상황에서 적용하기가 좋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양주덕현고 전문상담교사(이지영)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막연함이 사라졌습니다. 화상으로 상담선생님들과 함께 연습을 할 수 있어 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고 말했다.

경기도전문상담교육연구회는 경기도 전문상담교사 328명이 참여하는 연구모임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상담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공모연수에 선정되어 “학생상담활용 심리검사 달인되기2”(총무 배곧초 김진)라는 주제로 TCI, 아동용 지능검사 5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대응 SCP-C 화상 실습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