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2023년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우수농식품 전시.jpg
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 이대권기자]=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상엽)는 제27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에 맞춰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로비에서 농산가공분야 우수농식품 전시홍보 행사를 진행하였다.

 

농산가공분야 우수농식품 전시에는 총 16개소 가공사업장의 특색이 살아있는 제품들이 전시되었으며, 우수농식품 전시물들은 이천시 농산가공연구회(회원 26명, 26개소 사업장) 회원별 가공사업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이다.

 

제품들은 가공사업장 대표자의 열정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의 연구지도사업을 통하여 개발 및 기술이전으로 탄생한 제품들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에서 올해 개발중인 상품(이천쌀 오십원빵, 도라지 음료)을 하루 50명 기준 방문객 대상으로 시음·시식 행사를 추진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향후 선호도조사를 제품개발에 반영하여 제품개발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한편 농산물가공창업보육 교육생 중심으로 햇사레 카페를 운영하였다. 햇사레카페는 창업보육교육의 일환으로 실제적인 카페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시장반응을 체험하고, 판매하는 제품의 홍보 효과 및 교육생들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을 위하여 운영되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오용익과장는 “이번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동안 농산가공 우수농식품 전시 및 햇사레카페 운영을 통하여 축제를 풍성하게 하고 이천시의 우수농식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주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고 자평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62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농산가공분야 우수농식품 전시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