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여주시 이계찬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코딩 프로그램 SHIFT’의 청소년 멘토를 모집한다.

 

 코딩_SHIFT_프로그램은 코딩 프로그램 활동으로 관내 고등 및 초등 청소년이 함께 스스로 기획, 진행, 평가하며 코딩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코딩과 친해지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다.

 

 청소년 스스로 자신만의 프로그램 만들기를 하여 코딩에 필요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데 유익한 활동으로 자원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는 혜택이 있다.

 

 또한, 국가가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제도로 대학입시 수시 및 추천서가 발급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방안으로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의 모든 청소년 활동을 잠정적으로 연기하고 있는 지금. 그간의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관내 고등 청소년 대상으로 모집인원은 10명 이내이다.

 

 참가신청은 여주시청소년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5월 2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 (jun017270@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에 한해 5월30일 오전 10시 면접심사를 할 계획이다.

 

 코딩_SHIFT_멘토 모집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여주청소년문화의집(031-886-0546)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활동기록이 영구적으로 남아 청소년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코딩 인증프로그램 멘토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