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5(금)
 

[꾸미기]20200116_141716.jpg

 [여주시 이계찬기자]= 여주소방서(서장·염종섭)는 경기도내 35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실적 평가'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은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인 지난 11월부터 올해 2월 말까지 4개월간 도민의 안전과 화재피해 저감을 목표로 추진하는 대책으로 선정된 우수관서에 대하여는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여주소방서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기도 실현을 위해 ▲화재예방 운동전개 ▲취약대상 화재안전환경 기반조성 ▲화재초기 총력 대응체계 확립 ▲ 화재안전 특별대책 추진 ▲화재통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특수시책추진 등 5대 핵심전략 13개 중점추진과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소방안전돌봄 서비스와 요양원과 노인요양병원에 대한 맞춤형 훈련과 종사자에 대한 안전교육은 물론 취약 시기별 재난대응대책 추진으로 대형화재를 줄이는 데도 앞장섰다는 평가다.

염서장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 도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선재적 안전대책과 신속한 현장 활동으로 모든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예방 활동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소방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