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 보건소가 관내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부부가 함께 출산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 준비에 기여하기 위해 상반기 ‘토요 부부 출산준비교실’을 6월 17일 공공산후조리원 1층 운동교육실에서 운영하였다.

 

상반기 토요부부 출산준비교실은 ‘행복한 임신 축복된 만남 & 아빠태교’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태교의 중요성 ▲태아프로그래밍 ▲다양한 태교법 ▲양수란? ▲아빠태교의 중요성 ▲아빠 목소리 ▲임산부 영양 ▲임산부 체험복 입어보기의 과정으로 임신 16주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강의를 진행하여 호평 아래 마무리되었다.

 

이번 상반기 토요부부 출산준비교실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 설문조사에서 참석자 94%가 ▲‘출산준비교실이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고 대답했으며, 참석자 전원이 ▲출산준비교실이 지속된다면 다시 참여하겠다고 대답했다.

 

희망추가 교육 의견으로는 ▲산후 교육 ▲부부 요가 자세 강의 ▲실습형 프로그램 위주의 강의에 대한 답변이 많았다.

 

보건소 담당자는 1,2기 출산준비교실에 이어 부부출산준비교실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하반기에 진행되는 부부출산준비교실에서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진행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향후 여주시 보건소에서는 7월중 만들기 태교 프로그램 4주 진행, 9-10월 출산준비교실, 11월 11일(토) 하반기 토요부부 출산준비교실을 진행할 계획이므로 청강하고 싶은 여주시 거주 임신부는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031-887-3613, 3638)로 신청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42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보건소, 「토요 부부 출산준비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