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면접 정장 무료대여, 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까지 원스톱 지원

▶ 이천시와 면접 지원 서비스 받고 멋지게 취업해요!!  

▶ 청년 취업 부담은 낮추고, 취업 성공률은 높이고!

▶ 신청기간 2023. 6. 15.(목) ~ 12. 15.(금)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사업.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오는 하반기부터 청년 일자리 사업 일환으로 청년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한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은 △면접준비, △면접진행, △면접사후관리 3단계에 걸친 면접 전 과정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개 프로그램(▲면접컨설팅, ▲취업특강, ▲면접정장 무료대여, ▲헤어․메이크업 지원,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중복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면접 불합격 시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구직 청년들의 실직적인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9세 이상 ~ 39세 이하(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청년 중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이천시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구직자라면 누구나 잡아바((https://www.jobaba.net/)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7월 3일 이용 건부터 지원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1단계 면접준비 단계에선 이천시청 1층 일자리센터 내 청년전담직업상담사와 “면접컨설팅”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해 상담 받고 맞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첨삭 받을 수 있다. 또한 4회 차로 운영되는 “취업특강”을 원하는 회차에 수강할 수 있다. 특강 주제는 취업트랜드 이해하기, 회사생활, 비즈니스 에절, 퍼스털 컬러, 면접스피치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강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회 진행되는 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면접에 필요한 요령을 익힐 수 있다.  

  

2단계에선 면접진행 중에 필요한 면접 정장대여, 헤어메이크업 지원, 이력서 증명 사진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정장대여”는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정장 대여업체(아르코발레노 이천점, ㈜스완제이 판교점)를 통해 재킷과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대여 받을 수 있다. 면접정장은 대여 시 (관내) 2박3일간 (관외) 3박4일간, 연 5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관외업체에 한하여 무료 택배로 대여 및 반납도 가능하다. “헤어메이크업 지원”은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뷰티업체(에스에이치 뷰티)에서 남녀 누구나 헤어 세팅, 기본 면접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연 5회까지 이용가능하다.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은 이천시와 협약을 맺은 사진관(창전동 사진관)에서 이력서 사진 8매, 반명함판 1매, 사진파일 전송까지 지원해준다. 증명사진 서비스는 1인당 최대 연 1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종 3단계에선 면접 합격 시 축하해피콜 실시하고 불합격 시에도 맞춤형 취업 알선과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 받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 안내문」을 참조하고 문의사항은 이천시 청년아동과(031-645-3687)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취업 무관심 청년층에 대한 취업관심을 유도하고 취업의지가 있는 청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 성공률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이천시는 이천시 취업역량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80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All care) 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