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보도사진] 공무원연금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1.jpg

[천정수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임만규, 이하 공무원연금)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5월 12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제주도 서귀포)에서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ESG경영 부문에서도 추진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 동안 양 기관은 공단 인터넷쇼핑몰 소상공인 입점 지원, 공무원연금 사옥 소상공인 커피전문점 유치, 제주 소상공인 우수제품 공동구매를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지난 5월 1일, 모슬포 시계탑상점가 동행축제를 개최하여 다양한 경품행사와 어린이 사생대회를 통해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하였다.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 지원 등 탄소중립실천 및 지역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등의 방안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공무원연금 관계자는 ‘제주도 이전 이후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나, 소진공과 함께함으로써 더욱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26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무원연금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