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보도자료] 김남국 당선인, 이재명 지사 만나 지역현안 논의… (1).jpg

 
[양해용 기자]=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김남국(안산단원을)은 지난 27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시 지역현안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지역현안에 필요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남국 당선인이 안산시 ‘안산 국제문화센터 건립지원 사업,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 사업, 초지동 관모산 환경개선 사업’ 등 지역현안 건의사항을 요구하였고, ‘중앙, 초지역 지하보도 승강기 설치사업’ 등 기신청된 7건에 대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요청한 사업은 국내 유일한 내·외국인 문화 및 공동체 복합공간인 국제문화센터 건립사업과 4.16 세월호 참사 이후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생존수영 체험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 관모산을 명품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환경개선을 위한 것으로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사업이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시·군의 지역개발사업 등 특정한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한 재원으로, 안산시 지역개발사업에 추진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당선인은 “앞으로도 안산시와 협의하여 시민의 생활을 개선하고 삶을 질을 높이는 사업을 선정하여, 경기도와 협의해 특별조정교부금과 균형발전특별회계 등 사업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72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남국 당선인, 이재명 지사 만나 지역현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