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2_만_28세_생일_맞은_통합평택시_100만_미래도시로! (1).jpg


[양해용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통합 평택시 출범 28주년을 축하하는 평택시민의 날 기념식을 10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평택시는 1995년 평택군, 평택시, 송탄시 등 3개 시‧군이 통합된 이후 5월 10일을 ‘평택시민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관련 행사도 매해 진행됐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중단되다 이날 4년 만에 기념식이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에는 국·도·시의원과 주요기관·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시민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병석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조셉 디코스타 미8군 부사령관도 함께 통합평택시 출범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시민과 함께 100만 미래도시로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아 ‘평택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존 기념식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구성으로 펼쳐졌다.

 

기념식 사회는 통합 평택시 출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1995년 출생자가 맡았고, 통합과 화합의 의미로 시민가족밴드가 축하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평택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동영상도 상영됐으며, 미래의 주인공인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평택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됐다.

 

또한 평택시의 미래 핵심 산업인 수소경제와 관련된 강연도 진행됐다. 강연은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맡아 수소경제의 의미와 평택시가 그리는 미래 수소 생태계의 의의를 설명했다.

 

정장선 시장은 기념사에서 “1995년 통합 이후 평택시는 꾸준히 발전해 왔고, 지금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도시가 됐다”며, “평택시는 시민이 바라고 원하는 평택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며 인구 100만 도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0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만 28세 생일 맞은 통합평택시 “100만 미래도시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