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화성시5.jpg

[양해용 기자]=(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장르와 경력을 따지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뽐낼 버스커(busker)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리버스킹 존’은 자유로운 공연 문화 조성을 위해 동탄 센트럴파크 공간 내 일부 공간의 사용승인을 얻어 시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화성시문화재단이 준비한 신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3일(토)부터 10월 7일(토)까지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1일 5회/1시간 단위)까지 진행된다. 공연 운영에 필요한 장소와 전기가 지원되며 그 이외에 음향장비 및 악기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버스킹 현장 투표 및 오는 10월 경연 프로그램을 거쳐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한 팀을 ‘2024 찾아가는 공연장’ 참여단체로 선정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공연장’ 사업은 화성시문화재단 거리·방문공연 사업으로 매년 서류, 영상, 오디션 심사를 거쳐 전국단위 전문 공연단체 40개 팀을 선정, 화성시 전역에서 시민들에게 공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찾아가는 공연장 사업의 지원 자격(3년 이상 활동 경력) 및 기타 사유로 지원을 망설였던 공연자와 신생 버스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자들이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의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프리버스킹 포스터.jpg

태그

전체댓글 0

  • 828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문화재단, ‘2023 찾아가는 공연장’ 프리버스킹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